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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교육] 언어장애 요점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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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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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제조건 : 언어발달요소는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대화에서 성공경험 → 사용 상관없이 계속적으로 사용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1.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2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3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4_.gif 언어장애 요점정리-1441_05_.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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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資料)범위] 특수교육-언어장애



[참고data(資料)] 언어장애 요점정리, 정신지체 언어, 청각장애 언어, 뇌성마비 언어, 자폐아동 언어, 특수교육,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속성

④ 화용적 특징
2. 청각장애의 언어 특성
- 발달속도가 느림, 발달곡선은 같음



- 조음오류(자음투비컨티뉴드 ), 다운증후군(입이 다물어지지 않음)
[이용대상] 특수교육-언어장애


* 적절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느냐

언어장애 요점정리 data(資料)입니다
② 조음/음운
① 구문/형태
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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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상.비유 → 의미적특성의 낱말습득 어려움
1. 정신지체의 언어 특성

3. 뇌성바미의 언어 특성
[특수교육] 언어장애 요점정리


언어장애 요점정리 자료입니다 [참고자료] 언어장애 요점정리, 정신지체 언어, 청각장애 언어, 뇌성마비 언어, 자폐아동 언어, 특수교육,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특성 [자료범위] 특수교육-언어장애 [이용대상] 특수교육-언어장애
4. 자폐아동의 언어 특성




순서
문장길이가 짧고 단어는 단순하다, 사용어휘수 부족, 문법적 규칙활용미숙 = 단어나열식
♣ 정신지체의 언어특성

레포트 > 교육계열
의미적 낱말 습득 → 활용 못함

③ 의미적 특성
언어발달 초기 몸짓 사용 빈도↑
* 기본 전제 : 아동의 화용적 측면 언어문제에 집중해서 중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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