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제품시장戰略의관념과종류,프로세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09:25본문
Download : 글로벌제품시장전략의개념과종류,프로세스.hwp
2. 제품시장전술의 종류
제품시장전술은 경영전술의 선택적 과정에 따라 (1) 글로벌 시장침투전
략, (2) 시장개발전술, (3) 제품개발전술, (4) 다각화 전술 등으로 구분되며,
(1), (2), (3)을 확대전술이라고 한다. 세계적 제품에 의해, 세계시장분야에 상대하여 광고선전비나 판매촉진비
를 투입하거나 혁신적인 유통경로를 개발하여 매출액이나 시장점(長點)유율을
확대해가는 성장전술이다.
Download : 글로벌제품시장전략의개념과종류,프로세스.hwp( 37 )
설명
글로벌제품시장戰略의관념과종류,프로세스
글로벌제품시장戰略의관념과종류,프로세스
글로벌제품시장전략의개념과종류,프로세스글로벌제품시장전략의개념과종류,프로세스 , 글로벌제품시장전략의개념과종류,프로세스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 제품시장전술의 concept(개념)과 종류, 프로세스
목차
* 글로벌 제품시장전술
Ⅰ. 글로벌 제품시장전술의 concept(개념)
Ⅱ. 제품시장전술의 종류
1. 글로벌 시장침투전술
2. 글로벌 시장개발전술
3. 글로벌 제품개발전술
4. 글로벌 다각화 전술
Ⅲ. 글로벌 제품시장전술 프로세스
1. 제1단계 - environment, 시장성의 동적 analysis(분석)
2. 제2단계 - 내부경제, 내부경영의 analysis(분석)
3. 제3단계 - 경쟁상태파악
4. 제4단계 - 자기상품의 약, 강점 평가
5. 제5단계 - problem(문제점) 발견, 改善실시
6. 제6단계 - 모니터링, 궤도수정
* 글로벌 제품시장전술
1. 글로벌 제품시장전술의 concept(개념)
글로벌 제품시장전술(global product market strategy)이라 함은 글로벌
시대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분야와 시장분야의 결합을 결정하고 세계화 ·
국제화되는 글로벌 environment의 alteration(변화) 에 適應(적응)하여 제품성장목표(目標)를 달성할 수 있
도록 기업의 제품시장구조를 결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시장이거나 신시장이거나 새로…(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글로벌제품시장戰略의관념과종류,프로세스
다.
예를 들면 식품과 TV, 약품 등의 소비자층은 같다. 그러나 각각의 시
장사명이 전혀 다르다. 따라서 시장분야는 국가나 고객그룹의 분류에 따라
다르다. 이와 같이 시장분야와 제품분야와의 합리적 조합
(combination)에 의하여 제품시장전술이 형성될 때 경영정책의 목표(目標)가 달
성되는 것이다.
1) 글로벌 시장침투전술(global market penetration strategy)
세계적 제품분야와 세계시장분야의 결합에 의해 발생하는 성장전술이
다.
이 제품시장전술은 신구의 제품분야와 신구의 시장분야가 결합되어 성
장기회의 탐구와 창조의 방향을 결정하는 것이며, (1) 글로벌 시장침투전
략, (2) 글로벌 시장개발전술, (3) 글로벌 제품개발전술, (4) 글로벌 다각화
전술 등과 같이 4가지 전술으로 분류된다
이 경우 제품분야는 제품의 물리적 성격이나 성능의 차이에 의해 구분
되나, 시장분야에 있어서는 제품의 시장사명(mission)의 상이에 따라 구분
된다 시장사명이라 함은 글로벌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욕구충족의 하나로
시장집합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