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교육론, 비행youth 대상 가족 교육 프로그램(program])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3 00:30
본문
Download : 가족교육론, 비행청소년 대상 가족 교.hwp
(기존 프로그램(program]) 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이나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가족교육론, 비행youth 대상 가족 교육 프로그램(program])
(1) 인터뷰 조사내용
5, 기획 프로그램 취지와 프로그램 내용
(1) 인터뷰 조사내용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Download : 가족교육론, 비행청소년 대상 가족 교.hwp( 13 )
레포트 > 기타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program])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program]) 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program]) 의 내용은 4~6시간 운영 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가족교육론, 비행youth 대상 가족 교육 프로그램(program])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6, 프로그램 내용
가족교육론, 비행靑少年(청소년) 대상 가족 교육 프로그램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2. 가정environment(환경) 과 비행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program]) (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4~6시간 운영 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definition ,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순서
최근 급변하는 사회현상으로 인한 인구의 도시집중과 가족 유형의 변화로 가족 공동체의 기능 약화와 함께, 컴퓨터 및 인터넷(Internet)의 확장에 따른 사이버 공간의 출현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다양한 사이버상의 범죄 등이 나타나고 있다(조남근․양돈규, 2001년; 김진희․김경신, 2004년). 이러한 현상은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 시기상 심리적인 불안과 갈등을 일으키며, 가정, 학교, 사회 전반에 걸쳐 다양한 비행 경험을 이야기할 수 있다(심응철, 1996년; 김구로, 1999년; 심경 2004년). 현대사회의 靑少年(청소년) 은 보호와 양육의 책임을 가정에만 국한했던 과거의 가족 제도를 벗어나 발달
3. 학교environment(환경) 과 비행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分析(분석)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분석
2)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목차





(2) 교육프로그램 구성
1)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2) 교육프로그램(program]) 구성
1. 靑少年(청소년) 비행의 정의
참고문헌
가족교육론,방통대가족교육론,방송대가족교육론,가족교육론과제물,가족교육론레포트,가족교육,가족,가족교육프로그램
본론
설명
가족교육론, 비행청소년 대상 가족 교육 프로그램 가족교육의 학습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을 한 명 선정하여 인터뷰를 통해 가족 관련 정보 내용을 조사하고, 그의 교육요구에 부합하는 교육 프로그램(4~6시간 운영분량)을 구성하시오. (1) 인터뷰 조사내용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분석 (2) 교육프로그램 구성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기존 가족교육 프로그램 중 위 대상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제시하고, 없다면 스스로 예시를 들어 구성해 볼 것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이나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단 가족교육 프로그램의 내용은 4~6시간 운영 가능한 분량으로 할 것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conclusion
4, 교육 대상자 인터뷰 내용
서론
-대상자가 생각하는 ‘가족’의 정의, 대상자가 속한 가족 유형 및 특징
-인터뷰 대상자의 기본인적사항(연령, 성별, 직업 등)
서론
(기존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일부 내용이나 방법을 수정하여도 무방함)
3) 가족교육에 대한 요구분석
-대상자에게 필요한 교육내용 및 적절한 교육방법 선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