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戰略) ,매스티지마케팅instance(사례)및분석,전략(戰略) 적마케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8:54
본문
Download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戰略) ,매스티지마케팅instance(사례)및분석,전략(戰略) 적마케팅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매스티지마케팅 매스티지마케팅전략 매스티지마케팅사례 전략적마케팅
Download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95 )
매스티지(masstige) marketing
목차
1 ‘매스티지(masstige)’의 定義(정이)
2 매스티지 marketing 의 등장 배경
3 매스티지 상품의 특징과
소비자들의 성향
4 매스티지 marketing 을
marketing 믹스(4p)로 보기
5 매스티지 marketing 의 성공 事例(사례)
(1)코치(Coah)
(2)더 바디샵(The Body Shop)
6 매스티지 marketing 과 부동산
성공 事例(사례) (1)월드 메르디앙
(2)삼성 래미안
7 매스티지 marketing 의 성공적 실행 전략(strategy)
8 Reference List
명품 or 일반 대중상품
‘매스티지(masstige)’란
매스티지(masstige) : `대중(mass)`을 뜻하는 단어와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
소득 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경향.
`` 이러한 매스티지 상품들을 바탕으로 매스티지 marketing 은
단순히 가방과 의류 같은 패션잡화뿐만 아니라
식품가전제품장난감가구건강용품애견용품 등과 같은
산업 전반으로 널리 확장되고 있따
매스티지 marketing 의 등장 배경
과거 1990년대 초반, 경제적 풍요 속에서 과잉 소비, 충동 소비,
과시적 소비가 사회적 소비 特性으로 나타남.
-1990년대 중반 이후, WTO등의 출범으로 개방화, 세계화 등
외부 環境(환경) 요인에 影響(영향)을 받아 국내 고급소비가 성장할 여건이 마련됨.
-1990년대 후반, 외환 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현상으로
소비의 고급화 추세가 정착됨.
매스티지 marketing 의 등장 배경
-소비의 재인식 “가치 소비”
: 자신이 느끼는 효용은 극대화하면서 저렴한 비용을 추구
-중산층의 소득 수준 상승
중산층 소비의 고급화, 복잡화 :
디자인, 브랜드, 합리적 가격 + 모방소비, 유행, 감각 중시
-기타 사회文化적 變化
(가족 구성원 수 감소, 이혼율 증가, 여성의 사회적 역할 變化,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인식 고조…(省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戰略) ,매스티지마케팅instance(사례)및분석,전략(戰略) 적마케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