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의 경어법 교육에서 반말의 교육을 해야 하는 것인가 만일 교육해야 한다면 교육단계 중 어느 시점이 적절한가 ]g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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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4 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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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한국어를 처음 배우는 어린 아이나 외국인들은 한국어의 높임말 때문에 한국어를 익히는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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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의 경어법 교육에서 반말의 교육을 해야 하는 것인가 만일 교육해야 한다면 교육단계 중 어느 시점이 적절한가 ]
없음
한국어가 다른 언어와 가장 많이 다른 점은 한국어에는 높임말이 다양한 범주에서 체계적으로 존재한다는데 있따 외국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높임말은 한국어의 특징이다. 한국은 유교문화를 자신만의 것으로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언어적으로 예의를 표현하는 방법에 관련되어 많은 고민을 했고, 그 결과 높임말이라고 하는 표현이 등장할 수 있었다
오광근, 2013, 한국어교육학 : 한국어 교재의 경어법 대화문 제시의 문제와 그 해결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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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의 경어법 교육에서 반말의 교육을 해야 하는 것인가 만일 교육해야 한다면 교육단계 중 어느 시점이 적절한가 ] 목차 없음 참고 자료 오광근, 2013, 한국어교육학 : 한국어 교재의 경어법 대화문 제시의 문제와 그 해결 방안 = The Solution of the Problem in the Honoric Interrogative Sentences which are Displayed in the Korean Textbooks
참고 data(자료)
[ 한국어의 경어법 교육에서 반말의 교육을 해야 하는 것인가 만일 교육해야 한다면 교육단계 중 어느 시점이 적절한가 ]gb
= The Solution of the Problem in the Honoric Interrogative Sentences which are Displayed in the Korean Textboo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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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다양한 방송에서 높임말을 잘못 써 망신을 당했다는 외국인의 에피소드가 나오는 것이 바로 그 반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