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0 02:53
본문
Download : 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hwp
당시 광장시장이 왜 획기적이었냐면, 그동안 물물교환 형식의 거래형태에서 시장의 등장으로 처음으로 소비자와 구매자가 나뉘게 된 것입니다. 아무튼 불과 20년 만에 대형마트는 우리의 일상과 생활이 되었습니다. 이런 생활變化(변화)는 자연스레 소비자들이 시장으로부터 발을 돌리게 되고 시장이 몰락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당시 한국 상인들은 삼일장, 오일장, 칠일장을 열었는데, 남대문 시장에 밀리다보니 안되겠다 싶어 1904년에 을지로4가 부근에 만든 것이 광장시장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백과사전에서 의미를 찾아보면 둘 다 구식이라는 꼬리표를 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일제 강점기에 많은 日本 상인들이 서울에 올라와서 만든 시장이 바로 ‘남대문 시장’이라고 합니다.
설명
지역상권
`시장, 마트 그리고 우리`
목차
Ⅰ.문제제기
-ⅰ.槪念요약
-ⅱ.문제파악
-ⅲ.현 정책사례(instance)
-ⅳ.외국 사례(instance)
Ⅱ.analysis(분석) &공격
-ⅰ.문제analysis(분석)
-ⅱ.문제의 Cause - ‘우리’
-ⅲ.모델-지history(역사) 회개발모델
-ⅳ.지역선정- 마포구 합정동
Ⅲ.목적과 目標(목표)
Ⅳ.해결대책
-ⅰ.원당 시장의 결점 파악
-ⅱ.첫번째 strategy- 미디어 strategy ‘마음을 뺏어라’
-ⅲ.두번째 strategy- ‘적을 친구로 만들어라’
-ⅳ.세번째 strategy- 지history(역사) 회 자원동원
Ⅴ.결론
Ⅰ.문제제기
ⅰ.槪念요약
`시장`
대한민국의 최초의 상설시장은 ‘광장시장’이라고 합니다.
`대형마트`
1993년, 이마트 대형마트의 처음 으로 한국에서는 다양한 상품과 할인된 가격으로 소비자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SSM3)` (Super Super Market)
대형마트와 같은 다양한 품목과 할인된 가격으로 동내 골목골목마다 생긴 ‘기업형…(To be continued )
지역상권,마트와,전통시장,마포구,합정동,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hwp( 97 )
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
레포트/인문사회
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 , 지역상권의 마트와 전통시장 분석(마포구 합정동)인문사회레포트 , 지역상권 마트와 전통시장 마포구 합정동
다.
현 政府(정부)는 재래시장1)보다는 전통시장2)이란 용어를 더 쓰는데 그이유가 재래란 의미보단 정통이 낫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런 분위기에 까르푸나, 월마트가 한국에 상륙하였지만 대한민국 대형마트에 이기지 못 하고 철수하게 되었습니다. 당시 한국 상인들은 삼일장, 오일장, 칠일장을 열었는데, 남대문 시장에 밀리다보니 안되겠다 싶어 1904년에 을지로4가 부근에 만든 것이 광장시장이라고 합니다. 당시...
지역상권
`시장, 마트 그리고 우리`
목차
Ⅰ.문제제기
-ⅰ.槪念요약
-ⅱ.문제파악
-ⅲ.현 정책사례(instance)
-ⅳ.외국 사례(instance)
Ⅱ.analysis(분석) &공격
-ⅰ.문제analysis(분석)
-ⅱ.문제의 Cause - ‘우리’
-ⅲ.모델-지history(역사) 회개발모델
-ⅳ.지역선정- 마포구 합정동
Ⅲ.목적과 目標(목표)
Ⅳ.해결대책
-ⅰ.원당 시장의 결점 파악
-ⅱ.첫번째 strategy- 미디어 strategy ‘마음을 뺏어라’
-ⅲ.두번째 strategy- ‘적을 친구로 만들어라’
-ⅳ.세번째 strategy- 지history(역사) 회 자원동원
Ⅴ.결론
Ⅰ.문제제기
ⅰ.槪念요약
`시장`
대한민국의 최초의 상설시장은 ‘광장시장’이라고 합니다. 일제 강점기에 많은 日本 상인들이 서울에 올라와서 만든 시장이 바로 ‘남대문 시장’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