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0:55
본문
Download :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hwp
3) 신체의 약한 부분에 가장 먼저 나쁜 影響(영향)을 준다.위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총2인을선정하여스트레스의측정과대응기전분석00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
레포트/의약보건
중산층과 빈곤층 각 1인씩 총 2인을 선정하여 과제(problem)유형에 따라 事例분석하시오(事例대상자에 대한 인구사회적 特性을 상세히 서술하시오.) 스트레스의 측정과 대응기전분석
,의약보건,레포트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Download :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hwp( 76 )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중산층과 빈곤층 각 1인씩 총 2인을 선정하여 과제유형에 따라 사례분석하시오(사례대상자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스트레스의 측정과 대응기전분석간호학과간호학특론4B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총2인을선정하여스트레스의측정과대응기전분석00 ,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의약보건레포트 ,
Ⅰ. 서 론
Ⅱ. 본 론
1장. 스트레스 정이 과 Cause 및 대처방안(方案)
1. 스트레스의 정이
2. 스트레스 theory
1) Selye의 theory
2) Lazarus의 theory
3) 비교 및 요약
3. 스트레스 측정(測定) 기법
1) 생리적 측정(測定) 법
2) 자기 보고법
3) 생활사건 척도
4) 일상의 골칫거리 척도
5) 지각된 스트레스 척도
6) 신뢰도와 타당도
4. 스트레스지수 측정(測定) 하기
1) 스트레스 체크리스트
2) 결과보기
5. 스트레스의 Cause
1) 외적 Cause (external stressor)
2) 내적 Cause (internal stressor)
6.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
1) 스트레스는 태아의 두뇌 조직에 가장 큰 影響(영향)을 준다.
2) 뇌세포를 죽인다. 어쩌면 우리가 살아가는 삶 자체가 스트레스의 연속이…(skip)
간호학과간호학특론4B
간호학특론4B)중산층과빈곤층각1인씩 총2인을 선정하여스트레스의 측정과대응기전분석00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설명
%EC%A4%91%EC%82%B0%EC%B8%B5%EA%B3%BC%EB%B9%88%EA%B3%A4%EC%B8%B5%EA%B0%811%EC%9D%B8%EC%94%A9%20%EC%B4%9D2%EC%9D%B8%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EC%8A%A4%ED%8A%B8%EB%A0%88%EC%8A%A4%EC%9D%98%20%EC%B8%A1%EC%A0%95%EA%B3%BC%EB%8C%80%EC%9D%91%EA%B8%B0%EC%A0%84%EB%B6%84%EC%84%9D00_hwp_01.gif)
%EC%A4%91%EC%82%B0%EC%B8%B5%EA%B3%BC%EB%B9%88%EA%B3%A4%EC%B8%B5%EA%B0%811%EC%9D%B8%EC%94%A9%20%EC%B4%9D2%EC%9D%B8%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EC%8A%A4%ED%8A%B8%EB%A0%88%EC%8A%A4%EC%9D%98%20%EC%B8%A1%EC%A0%95%EA%B3%BC%EB%8C%80%EC%9D%91%EA%B8%B0%EC%A0%84%EB%B6%84%EC%84%9D00_hwp_02.gif)
%EC%A4%91%EC%82%B0%EC%B8%B5%EA%B3%BC%EB%B9%88%EA%B3%A4%EC%B8%B5%EA%B0%811%EC%9D%B8%EC%94%A9%20%EC%B4%9D2%EC%9D%B8%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EC%8A%A4%ED%8A%B8%EB%A0%88%EC%8A%A4%EC%9D%98%20%EC%B8%A1%EC%A0%95%EA%B3%BC%EB%8C%80%EC%9D%91%EA%B8%B0%EC%A0%84%EB%B6%84%EC%84%9D00_hwp_03.gif)
%EC%A4%91%EC%82%B0%EC%B8%B5%EA%B3%BC%EB%B9%88%EA%B3%A4%EC%B8%B5%EA%B0%811%EC%9D%B8%EC%94%A9%20%EC%B4%9D2%EC%9D%B8%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EC%8A%A4%ED%8A%B8%EB%A0%88%EC%8A%A4%EC%9D%98%20%EC%B8%A1%EC%A0%95%EA%B3%BC%EB%8C%80%EC%9D%91%EA%B8%B0%EC%A0%84%EB%B6%84%EC%84%9D00_hwp_04.gif)
%EC%A4%91%EC%82%B0%EC%B8%B5%EA%B3%BC%EB%B9%88%EA%B3%A4%EC%B8%B5%EA%B0%811%EC%9D%B8%EC%94%A9%20%EC%B4%9D2%EC%9D%B8%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EC%8A%A4%ED%8A%B8%EB%A0%88%EC%8A%A4%EC%9D%98%20%EC%B8%A1%EC%A0%95%EA%B3%BC%EB%8C%80%EC%9D%91%EA%B8%B0%EC%A0%84%EB%B6%84%EC%84%9D00_hwp_05.gif)
%EC%A4%91%EC%82%B0%EC%B8%B5%EA%B3%BC%EB%B9%88%EA%B3%A4%EC%B8%B5%EA%B0%811%EC%9D%B8%EC%94%A9%20%EC%B4%9D2%EC%9D%B8%EC%9D%84%20%EC%84%A0%EC%A0%95%ED%95%98%EC%97%AC%EC%8A%A4%ED%8A%B8%EB%A0%88%EC%8A%A4%EC%9D%98%20%EC%B8%A1%EC%A0%95%EA%B3%BC%EB%8C%80%EC%9D%91%EA%B8%B0%EC%A0%84%EB%B6%84%EC%84%9D00_hwp_06.gif)
다. 모든 사람들도 살아가는 과정에서 심리적 압박으로 인해 강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다.
4)학업의 집중력를 떨어뜨려 성적에 나쁜 影響(영향)을 준다.
5) 유아기때 스트레스 결과 자녀 학습장애를 초래한다. 스트레스는 반드시 부정적인 것(distress)만을 의미하지 않으며 긍정적인 의미의 스트레스(eustress)도 존재하다.
7. 스트레스 해소방안(方案)
1) 카페인을 줄일 것
2) 규칙적인 운동
3) 이완/명상 (relaxation/meditation)
4) 수 면
5) 휴식 및 여가
(1) 스트레스의 속도 조절
(2) 일-여가 균형
6) 감정이 표출/ 보조 기관(ventilation/support system)
7) 적절한 유머 구사
2장. 중산층과 빈곤층 각 1인씩 총 2인을 선정하여 example(사례) 分析(분석)
1. example(사례) 1 - 중산층 스트레스의 측정(測定) 과 대응기전分析(분석)
1) example(사례) 대상자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特性)
2) 스트레스의 측정(測定)
3) 대응기전
4) 결과에 대한 개선사항
2. example(사례) 2-빈곤층의 측정(測定) 과 대응기전分析(분석)
1) example(사례) 대상자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特性)
2) 스트레스의 측정(測定)
3) 대응기전
4) 결과에 대한 개선사항
Ⅲ. 결 론
bibliography
Ⅰ. 서 론
필자도 항상 긴장 속에 살며, 주위에 있는 동료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실정이다. 환경적인 여러 가지 요구에 대처할 수 없다고 느끼거나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우리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우리는 긴장과 불쾌감을 느끼게 되며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인간은 ‘스트레스’라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스트레스는 동일한 환경적 자극이나 사건에 대하여 모든 사람이 똑같은 정도로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 개인이 느끼고 있는 위협의 정도나 그러한 자극에 대한 이전의 학습 경험 등이 더 큰 影響(영향)을 주므로 각 사람마다 스트레스의 정도는 차이가 나게 마련이다.